개인정보처리방침
(주)에이치알엠(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조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법인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및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 횟수 제한,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상담 처리, 고지사항 등 최신 정보 전달
② 정보이용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금융 거래 본인 인증 및 요금 결제, 물품 운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형 서비스 제공, 연령 인증, 요금 추심, 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③ 민원사무 처리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④ 마케팅 및 광고 (마케팅 정보 수신 동의 시)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방법)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개인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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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주소, 주민번호, 연락처, 전자메일주소, 차량정보, 사업자등록번호, 계좌번호 등
외국인의 경우 국적, 영문명,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법정대리인 정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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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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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소재지, 대표 전화번호, 대표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담당자 이름/전화번호/직책/부서/이메일/팩스번호, 계좌번호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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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사업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기, 방문일시,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이용제한 등을 당한 기록), 백그라운드 상태를 포함한 위치정보 등
③ 회원의 서비스 이용 및 회사의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추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가. 유선 또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 이용 시: 상담 내역(서비스 이용 내역, 유선/온라인
상담 녹취 내용 등)
나. 계좌 이체를 통한 환불 이용 시: 계좌 정보 (예금주, 은행명, 계좌번호)
제3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 동안 수집된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유, 이용할 수 있으며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회원 정보를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단, 1년 이상 이용이 없는 회원의 경우 별도 분리하여 관리하며, 회사 내부의 방침이나 관계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하며 이용자의 처리정지, 삭제 요구권의 대상이 되지 아니합니다.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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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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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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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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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내부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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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 후 즉시 재가입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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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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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퇴 후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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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 이용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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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자격 상실 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및 악의적 서비스 이용 재발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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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아이디(ID)
암호화된 개인식별정보(CI)
중복가입 확인정보(DI)
부정 이용기록 및 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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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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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신청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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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휴 신청에 따른 협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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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명, 휴대전화번호,
일반전화번호,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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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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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 보유
법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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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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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유 ∙ 이용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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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비밀보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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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기록, 접속지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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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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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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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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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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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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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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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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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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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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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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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기본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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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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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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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거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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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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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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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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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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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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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조(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1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이용자가 사전에 제 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나. 서비스 이용자 사이에 매칭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이 경우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 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마.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그 밖에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정보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등을 명시하여 이용자의 동의를 구합니다.
제5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제 1조에 포함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처리목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게 위탁하여 수행하고 있습니다.
- IT 시스템 운영: 가비아
- 서비스 유지·보수: 클리프
제6조(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삭제∙처리정지∙동의철회를 할 수 있으며,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회원 정보수정', 가입 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이 직접 홈페이지(APP/WEB)을 통해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직접 열람·정정·삭제(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업무 담당부서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요청할 경우 본 약관의 3조 1항목에 위반되는 내용이 없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③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회사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및 그 법정대리인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 정보는 본 방침 제 3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 없이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되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하였을 때에는 정보주체에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알립니다.
가.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라.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경과 후 지체없이 재생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하며,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규정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되거나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해 허용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기한 및 파기 방법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가 이용한 단말기에 저장됩니다. 그러나 이 정보는 반드시 이용자가 정보를 제공하였을 때만 저장되고, ‘웹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공하지 않은 정보를 얻을 수 없으며,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다른 파일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쿠키'의 사용 목적 및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사용 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나. 설정 거부 방법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와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 :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 고급(고급 개인정보설정)
- Google Chrome : 설정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9조(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 또는 통신상의 문제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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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관련 담당자를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서비스)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성명: 안성찬
◌ 이메일: sungchanahn@hanvitcorp.com
제11조(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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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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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https://www.kopico.go.kr
전화번호: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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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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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안전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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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 및 고지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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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